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Q&A

Q&A

Q&A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Re: 질문 있습니다!! ^^
작성자 운영자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05-11-07 23:07:58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979
안녕하세요?

학생들을 무척 사랑하시는 선생님이시군요.

1.초등학교 5,6학년 아이들이라면, 당연히 플라잉디스크를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. 현재 초중고에 새로 보급되는 뉴스포츠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포츠가 플라잉디스크죠.(일선 체육선생님 말씀입니다.)

2. 학교에서는 에어로비 수퍼디스크와 에어로비 프로를 가장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. 둘 다 안전성과 비행성능이 아주 뛰어난 제품이죠. 손에 닿는 부분이 부드러운 고무로 되어 있어 받을 때의 충격을 흡수해주기 때문에 초보자의 경우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. 특히 에어로비 수퍼디스크는 내구성이 아주 뛰어나서 격렬한 단체경기에도 아주 유용합니다.

3. 딱딱한 일반 플라스틱 소재에 비해 안전성이 뛰어나며, 미국의 안전규격보다 훨씬 까다로운 유럽안전규격을 통과한 제품입니다.(국내에는 출처를 알 수 없고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많은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습니다.)

4. 40명 수업시 얼티밋 경기를 한다면, 원반은 한 개만 있어도 충분합니다. 그러나 2인1조로 던지고 받는 연습을 하려면, 20개의 원반이 필요하겠죠. 인원구성을 어떻게 하여 운동을 하느냐에 따라 융통성을 갖고 하실 수 있습니다.

5. 제일 간단한 수업방식은 먼저, 던지고 받는 자세와 방법을 시범을 보인 다음, 2열로 나누어 서로 마주보는 상대방과 던지고 받기를 연습하고, 어느정도 익숙해지면, 두 팀으로 나누어 얼티밋 경기를 하거나 원반피구를 하면 좋을 것 같네요. 플라잉디스크는 다양한 경기가 있으므로 수업시간마다 다양한 경기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.

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박도준 wrote:
>안녕하십니까!? ^^ 저는 강원도 원주에서 초등학교 5,6학년 체육을 전담하고 있는 교사입니다. 플라잉디스크 얘기를 듣고, 아이들에게 수업에서 시도해 볼려고 하는데, 저도 처음 시작한 교직생활이고 해서 아이들 수준을 잘 파악하지를 못합니다.
>1. 과연 5,6학년 아이들이 플라잉디스크를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?
>2. 학교에서 구입한다면 어떤 종류의 디스크를 구입하는것이 좋을까요?
>3. 위험하지는 안나요?
>4. 40명 수업에 디스크가 약 몇개가 필요할까요?
>5. 간단히 할 수 있는 수업방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?
>
>오늘 처음 가입해서 여러가지 궁금한 점과 빨리 아이들에게 수업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. 좋은 답변으로 제게 조금만 도움을 주십시요.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
댓글달기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확인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
장바구니 0

맨위로